애플 노트북 맥북 에어(MacBook Air) M2 추천과 구매 꿀팁
다양한 국내 및 해외의 윈도우 기반의 노트북을 구매하여 사용한 필자로서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은 노트북을 구매 한 후 사용하다 보면 점점 느려지는 속도에 짜증을 한 번씩 내봤을 것입니다.
수많은 고민 끝에 최근 구매한 애플 노트북 맥북 에어(MacBook Air) M2에 대한 추천과 정보를 공유하며 노트북 구매 고민을 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 최저가 구매 꿀팁을 공유합니다.
맥북 에어(MacBook Air)M2 능력과 장점
문서등의 사무용 위주의 작업과 영화 및 음악감상 그리고 롤 같은 간단한 게임을 가끔 즐기는 저로서는 이번에 구매한 맥북 에어 M2 13인치는 너무 대 만족이였습니다.
맥북 에어(MacBook Air) M2 13인치는 이번에 최저 사양인 CPU8코어, GPU 8코어, Neural Engine 16코어, 메모리 8GB를 구매 했는데요. 노트북 사용에 있어 정말 신세계를 경험하였습니다.
그중 필자에게 가장 큰 장점을 꼽자면 다양한 문서 작업을 하는 저로서는 마우스 클릭을 많이 사용하다 보니 손목에 통증을 많이 느끼는 편으로 가끔씩은 손목에 파스 및 아대를 차고 일을 할 정도입니다. 그러나 애플 노트북인 맥북 에어 M2를 사용하고 신세계를 경험했는데요.
맥북 에어 M2는 윈도우 기반이 아닌 맥 전용 OS를 사용합니다. 또한 맥북 에어에 장착된 마우스 패드인 트랙패드는 지금껏 만져봤던 노트북 마우스 패드 중 가장 민감할 정도여서, 맥북 에어 M2에 탑재된 전용 OS와 트랙패드를 함께 사용해보니 평소 윈도우 기반 노트북에서 10번 클릭해서 작업 할 것을 5번 만에 작업을 할 수 있을 정도로 굉장히 작업 효율이 올라갔으며, 마우스 터치가 없으니 손목 통증 또한 느껴지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맥북 에어(MacBook Air) M2 13인치 최저가 구매하러 가기
가볍고 가성비 노트북 맥북(MacBook Air) M2
맥북 에어(MacBook Air) M2의 상품명을 입증하듯이 먼저 '에어'라는 단어와 같이 노트북 자체 무게가 1.24kg로 공간에 제한 없이 작업하는 것을 좋아하는 필자로서는 정말 가벼워 휴대성에 대만족이었습니다.
또한 상품명에서 'M2'가 있는 이유는 M2 칩이 들어갔다는 의미인데요. 바로 이 M2칩의 효과가 엄청나다는 것입니다. 기존 사용했던 노트북은 사용하다 보면 노트북이 뜨거워지는 발열 현상이 느껴지는 비해서 M2칩을 사용하는 맥북 에어(MacBook Air) M2는 노트북에 전혀 발열 현상이 없으며, 발열을 줄여주는 냉각팬도 없어 정말 조용하다는 것입니다.
맥북 에어 M2 장점에 대해서 말하고 싶은 장점의 하나로 바로 배터리 용량입니다. 기존 노트북 같은 경우 발열 현상이 시작되게 되면 배터리 소모율이 증가하기 시작됩니다. 그렇다 보니 지금까지 구매했던 노트북은 1년이 지나기 시작하면 배터리 소모 시간이 빨라지고 특히 전원을 꽃지 않으면 노트북 밝기가 확 떨어지는 것을 항상 경험 곤 했습니다. 그러나 맥북 에어 M2 경우 아무리 오래 사용해도 높은 안정성으로 뜨거워진 적이 없었으며, 이것은 한번 충전으로 정말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능력과 연결됩니다. 또한 전원을 연결하지 않아도 같은 밝기를 유지하며, 작업을 하다 잠시 쉬고 싶다면 전원을 끄지 않고 모니터 화면을 닫았다가 이후에 작업을 해도 정말 오래가는 배터리의 용량은 과거 사용했던 노트북과 비교 했을 때 최고였습니다.
맥북 에어 M2의 색상과 모니터 크기 선택은.
애플 노트북 맥북 에어(MacBook Air) M2의 색상은 아래와 같이 4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미드나이트
- 스타라이트
- 스페이스 그레이
- 실버
위와 같이 맥북 에어(MacBook Air) M2는 총 4가지 색상으로 모두 세련된 색상입니다. 어떤 색상을 구매해야 할지 많은 고민이 될 것입니다.
필자가 추천하는 색상은 '미드나이트'입니다. 이유는 아름답고 세련된 검은색의 느낌이며, 맥북 에어 M2의 메인색상이기도 하기 때문에 질리지 않고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또한, 맥북 에어의 또 하나의 장점으로 충전기를 언급할 수 있는데요 충전기가 다른 노트북처럼 전원을 노트북 포트에 꽂는 형식이 아닌 붙이는 자석형으로 되어 있어서 맥북을 충전 중에 누군가 선을 건드릴 경우 자연스럽게 노트북과 충전선이 분리되면서 노트북이 끌어당겨서 떨어지는 등의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충전기는 노트북 색상에 맞게 포장이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두 번째로는 맥북 에어의 모니터 크기를 선택해야 합니다. 애플 노트북 맥북 에어(MacBook Air) M2의 모니터 크기는 13인치와 15인치 2가지로 구분됩니다. 맥북 에어(MacBook Air) M2의 트랙 패드는 마우스가 필요 없을 정도로 민감하게 반응하며, 손가락 동작에 따라 맥북 내에서 다양한 기능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와 전혀 다른 작업 방식을 가지고 있는 맥북 OS는 모니터 크기에 전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노트북을 자주 휴대해서 다양한 공간에서 작업을 많이 하는 사람이라면 맥북 에어의 이름처럼 가벼움을 느낄 수 있게 13인치 모니터를 추천합니다.
맥북 에어(MacBook Air) M2 구매는 쿠팡에서
애플 노트북 맥북 에어(MacBook Air) M2 구매를 결심했다면 가장 저렴하게 맥북 에어를 구매할 수 있는 쿠팡에서 구매를 추천합니다.
쿠팡에서 구매를 추천하는 이유는 쿠팡은 Apple에서 지정한 공식 리셀러이기 때문입니다. 실 예로 Apple 공식 홈페이지 대비 약 13만 원 저렴하게 쿠팡에서 1,264,900원의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며, 추가적으로 제휴 카드 할인을 받을수 있으며, 포인트 적립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 세계 현존하는 노트북중 저렴한 가격으로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애플 노트북 맥북 에어(MacBook Air) M2.
2022년에 출시되었지만 현재 출시된 국내 노트북과 비교해도 전혀 부족하지 않은 퍼포먼스로 가성비 넘치는 노트북 구매를 고민하고 있다면 맥북 에어(MacBook Air) M2를 추천합니다.
더 자세한 정보 및 구입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